본문 바로가기
주식

항공주 TOP3 분석(에어부산,진에어,제주항공)

by quantwongi 2023. 1. 18.
반응형

2023년 항공주 TOP3

엔데믹이 다가오면서 여행에 대한 수요가 엄청나게 상승하는 만큼 전 세계적인 항공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한국의 저가항공주들 중에 기대되는 TOP3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에어부산 

에어부산 주가
출처: 네이버 증권

에어부산 기본적 분석 

  • 작년에는 저가 항공사들의 적자가 이어졌던 가운데 이번 연도에는 흑자로 돌아설 거라는 추정치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에서는 특히 신규노선에 관련해서는 여타 LLC항공사들보다 추가적인 노선확보를 열심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글로벌 항공사 peer그룹의 벨류에이션 PER 11배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급등이 나오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저평가 국면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 및 거래량 기술적 분석

  • 수급으로는 외국인과 기관들의 매수세가 있었습니다. 거래량이 동반된 돌파로 이격도, 스토캐스틱 슬로, 심리도 모두 높게 나온 상황에서 매수보다는 눌림목 때 진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국인 기관이 매수의 주체임으로 앞으로 수급의 동향에 따라 매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진에어

진에어 주가
출처:네이버 증권

진에어 기본적 분석 

  • 진에어의 경우에는 여타 저가 LCC 항공사들 중에 4분기 실적이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것은 일본비중만으로도 흑자를 경신한 것입니다. 코로나 이전으로 보면 동남아 노선이 진에어의 핵심 수입원이었기 때문에 가장 빨리 재무가 좋아지는 기업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차트 및 거래량 기술적 분석

  • 많은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수급의 주체가 되었습니다. 진에어 또한 보조지표상으로는 과열 구간에 속해 있기 때문에 분할매수 혹은 눌림목에서 매수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1. 제주항공

 

제주항공 주가
출처: 네이버 증권

제주항공의 기본적 분석

  • 제주항공이 12월 국제선 회복률이 70% 나오고 있습니다. 연기금은 제주항공을 2달 넘게 꾸준히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항공은 점유율이 국내선 가운데서 1위라고 합니다. 제주항공 역시 4분기에는 흑자전환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차트 및 거래량 기술적 분석

  • 제주항공 역시 많은 거래량을 동반해서 상승한 상태입니다. 수급의 주체는 기관과 연기금으로 나타났습니다. 보조지표상으로는 여타 LCC 항공사들과 마찬가지로 과열된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눌림목에서 접근하시거나 분할매수로 중기적 관점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여행수요 상승 그리고 유상증자

여행수요의 상승이 늘어나는 가운데 미국의 아메리칸 에어라인과 유나이티드 항공이 저점에서 수직상승하고 있습니다. 12월 말 보다 주가가 30~40퍼센트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12월 국제여객 수는 407만 명으로 2019년의 50퍼센트 이상 회복하는 수치입니다. 코로나 이후 여행 수요감소로 적자를 보던 항공사들의 유상증자 규모가 자본금 50%까지 늘어난 상태에서 기업의 규모가 커진 만큼 더 큰 실적이 나와줘야 하는 상태입니다. 실적 부분에서 뚜렷한 성과가 나오는 항공사들을 사는 것이 주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