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은행주 TOP3 분석(신한지주,KB금융,하나금융지주)

by quantwongi 2023. 1. 16.
반응형

2023년 은행주식 TOP3

 

최근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은행주식입니다. 예전에는 배당을 노리고 사는 주식이었던 은행주가 실적 성장주로 바뀔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신한지주

신한지주 주가
출처:네이버 증권

신한지주의 기본적 분석

  • 사옥 매각 이익을 제외하고도 영업이익 기준으로 8.7%가 증가했습니다. 비이자이익이 부진했었지만 순이자마진(NIM)의 상승 등 이자이익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은행들 외에 자회사들의 실적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1~3분기 분기배당으로 주주친화적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 및 거래량 기술적 분석

  • 시가총액이 큰 기업이다 보니 거래량의 의미는 크지 않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이동평균선도 120일선을 돌파하였고 심리도와 이격도가 현재 80,114.29로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식의 일정 부분을 수익화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KB 금융

KB금융 주가
출처:네이버 증권

 

kb금융의 기본적 분석

  • 리포트들에 따르면 신한지주는 최근 연결순이익의 증가와 3분기까지 고금리에 따른 이자이익의 증가세유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이자이익은 다소부진하지만 순이자마진(NIM) 상승과 자산건전성의 안정화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고로 순이자마진(NIM)이란 이자수익에서 자금조달비용을 뺀 것을 말합니다.

 

차트 및 거래량 기술적 분석  

  • kb금융 역시 시가총액이 큰 기업이기 때문에 거래량의 의미를 두긴 힘듭니다. kb 금융 역시 이동평균선을 모두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격도와 심리도 역시 각각 112.67,90으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이 종목 역시 보유 중이시라면 일정 부분 수익화를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1.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주가
출처:네이버 증권

하나금융지주의 기본적 분석

  • 사상 최고 실적이 가시화된 상태입니다. 타 금융지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실적을 한 분기 만에 만회했고 환율상승에 따른 외화환산손실감소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자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대손충당금 역시 잘 방어한 덕분에 자본비율이 은행주들 중에 가장 높습니다.

차트 및 거래량 기술적 분석

  • 금융주들은 시가총액이 워낙 높고 거래량이 적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하나금융지주 역시 심리도 와 이격도가 80,114.7로 일정 부분수익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TOP PICK 하나금융지주

은행 업종들은 이익증가율이 높지 않지만 순이익 증가와 배당성향이 합쳐지면 전체적인 벨류에이션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나금융지주는 특히 환율하락에 의한 실적 개선폭이 크다고 나타났습니다. 2022년 9월 말 기준으로 보통주 자본비율이 여타 지주사들보다 가장 높아 분기배당이나 자사주 매입등 주주친화적 행보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주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