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시사

중국에 대한 세계적인 입국 규제

by quantwongi 2023. 1. 2.
반응형

중국의 코로나 상황

중국은 새해맞이 구름인파에 따른 불만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로코로나 뒤에 처음 맞는 새해인데 많은 악화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새해맞이 카운트다운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렸기 때문입니다. 중국당국도 새해맞이 축제분위기를 조성하는 분위기입니다. 야외현장이지만 밀집도가 높아서 감염우려가 잇습니다. 베이징에 이어 상하이도 1000만 명으로 늘었다는 전망입니다. 농촌의료기반이 약해서 퍼진다면 농촌은 제대로 된 치료도 힘들 전망입니다. 

 

중국은 폭죽을 터트리는 것에대해 갈등이 있습니다. 중국은 폭죽을 새해에 쏘면서 액운을 없애는 문화가 있었는데 시진핑 집권 이후로 금지되었는데 그동안 제로코로나의 방역에 대한 불만을 터트리는 행위로 간주됩니다. 중국당국은 해외 입국자들에게 가장 큰 입국장벽을 세웠는데 오히려 위드코로나로 정책을 바꾸자 중국인 입국자에 대한 완화적인 정책을 요구하는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각국의 방역조치를 존중해야 한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중국에서 입국하는 사람들은 전부 PCR검사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정부는 하루최대 550명까지 검사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큐코드를 미리 등록하지 않으면 들어올 수도 없습니다. 오늘부터 중국 관광비자까지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어제 해외에서 온 확진자의 22.7%가 중국에서 입국해온 사람들이었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인 중국에대한 대처

한국뿐만 아니라 호주 유럽들도 강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중국발 입국제한을 둔나라는 최소 14개로 알려졌습니다.

호주의 보건부장관은 WHO는 중국의 확산상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아시아와 북미, 유럽 다수 국가에서 중국발 입국제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입국자 절반이 중국발 코로나에 감염되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밀라노에 도착한 상하이 노선과 베이징노선에서 온 승객들 중 첫 번째는 38% 두 번째 항공편은 52%로 코로나에 감염된 입국자들이 나온 것입니다. 미국 역시도 방역을 강화했습니다 2일 이내 실시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제출과 감염 후 회복되었다는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일본은 중국발 입국자로부터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공항도 4개로 제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로코는 " 오염  새로운 확산 피하겠다"라는 가장 강력한 규제인 중국인 입국금지를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WHO사무총장 역시 제대로 된 보고서를 알려주지 않는 국가에 대한 당연한 조치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중국의 코로나 감염세에 따른 경제적 여파

IMF에서는 올해 경제가 힘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이 유로 제로코로나 정책 폐기로 뽑았습니다. 감염 재확산으로 세계 경제 성장률을 끌어내릴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IMF는 올해  경제 성장률을 2.7%로 내렸는데 작년 7월 전망치보다 0.2% 내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반응형

댓글